부드러운보석 마쥬

반응형

최근, 현대기아차그룹의 이슈가 굉장했고,

그에 따라 자동차 분야의 주가 흐름도 역동적이었다.

 

필자는 요즘 주식 거래를 활발히 하지 않는데,

자동차 섹터는 그냥 지나칠 수 없었다.


@kia.com

최근 로고도 바꾸며,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기아차는 이슈의 중심이었다.

 

기아자동차가 미국 조지아주의 공장에서

'애플카'를 조립할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현대차와 현대모비스 이상으로 주가 흐름이 좋았다.

 

역사상 신고가인 102,000원까지 도달했으니,

그 흐름이 얼마나 좋았는지 느낄 수 있다.


@구글 '기아차' 관련 뉴스 검색

그러나 며칠 전,

우리의 기대를 한껏 모았던 '애플카' 이슈가 한순간에 사라졌다.

 

현대차그룹은 공시를 통해

"애플과 자율주행차 협의를 진행하지 않고 있다"고 발표했고,

곧바로 현대차그룹 주가는 일제히 상승폭을 반납했다.


@알파스퀘어 기아차 주가

필자도 처음 기아차 이슈가 등장했을 때,

변동성을 이용해 단타를 칠려고 들어갔었다.

 

1월 20일 오전에 몇 번에 걸쳐 매수를 했는데,

정말 들어가자마자 물렸다.

 

가볍게 2~3%만 먹고 나올려고 했는데,

그대로 -10%까지 하락을 맞았다.

 

하는 수 없이, 비자발적 장기투자에 들어갔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은 2월 3일에,

애플카 이슈가 다시 급부상하여

기아차 주가는 재차 급등했고,

필자는 모두 매도를 했다.

 

매수단가 : 97,660원

매도단가 : 100,500원

수익률 : 2.64%


현재 2월 11일 기준으로,

기아차 주가는 86,400원이다.

 

애플카 이슈로 처음 상승한 날 정도의 주가로 돌아왔다.

 

애플카 이슈가 당장은 소멸되긴 했지만,

여전히 기아차를 향한 기대는 남아 있다고 본다.

 

필자는 원래 기아차 투자에는 관심이 전혀 없었다.

그러나, 이번에 한번 매매를 해보고 나니,

앞으로 장기투자도 고려해보려 한다.

 

앞으로 현대차그룹의 주가는 어떤 모습일지,

기대가 되는 요즘이다.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1020649947

 

"기아차, 애플카 협상 끝난 것 아냐…파트너들과 접촉 중"

"기아차, 애플카 협상 끝난 것 아냐…파트너들과 접촉 중", 채선희 기자, 경제

www.hankyung.com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참고만 하시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