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러운보석 마쥬

반응형

프랑스에는 한때 이탈리아의 섬이었던

La Corse(라 꼬흑스)라는 섬이 있다.

이탈리아어인 '코르시카'로 더 잘 알려진 곳이다.

 

이곳은 예전부터 가보고 싶은 곳이고,

항상 궁금했던 곳이었다.

 

아직 직접 가보진 못했지만,

이번에 코르시카에서 온 와인을 통해 간접적으로라도 그곳을 느낄 수 있었다.


@Google Maps

위치는 한국의 제주도처럼 프랑스 국토 남쪽에 위치해 있다.

지리적으로 프랑스보다는 이탈리아에 좀 더 가깝다.

 

프랑스인들의 휴양지로 유명하며,

자연 경관이 훌륭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필자는 예전에 프랑스 니스에서 교환학생을 한 적이 있었는데

니스 항구에 가면 코르시카 섬으로 가는 큰 배가 항상 있었다.

그래서 그때부터 코르시카 섬으로의 여행을 꿈꿨던 것 같다.


이름 : Terra Nostra Corse Blanc

가격 : 5.90유로 (약 8,500원)

품종 : 베르멘티노(Vermentino)

빈티지 : 2022

원산지 : 프랑스

 

코르시카 섬에서 나는 화이트 와인은

모두 이 '베르멘티노' 품종으로 만들어진다.

 

프로방스 지역에서는 '롤(Rolle)'이라는 이름을 가진 품종이다.

 

베르멘티노라는 이름에서 이탈리아 느낌이 물씬 나는데,

코르시카 뿐만 아니라 이탈리아 사르데냐 및 토스카나 지방에서 주로 재배된다.

사르데냐는 코르시카 바로 아래에 있는 이탈리아 섬이다.


필자는 오늘 저녁에 시간이 별로 없어 라면을 끓였다.

매번 짜파게티만 먹는데 이번에는 짜짜로니를 먹어봤다.

그리고 비비고 새우교자도 함께 구워 곁들였다.

 

<와인 후기>

 

우선 사과 혹은 배 향기가 났다.

산도가 꽤 강한 와인 같았고,

화이트 와인 치고 마냥 가벼운 느낌은 아니어서 좋았다.

 

마실수록 상쾌한 맛이 느껴졌고

시원한 여름 바다와 같은 맛이었다.

 

첫맛보다는 마실수록 더 마음에 들었던 와인이었다.

 

이 와인을 마신 것만으로도

벌써 여름을 미리 만난 것 같은 그런 시간이었고

확실히 남쪽 와인이라 그런지

신선하고 경쾌한 느낌이 잘 담겨 있었다.

 

올 여름, 코르시카 와인을 자주 마실 것만 같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끝!


[화이트 와인 품종 정리]

https://mildjewel.tistory.com/157

 

화이트 와인 품종 정리

지난 포스팅에서 레드 와인 품종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번에는 화이트 와인 품종에 대해 알아보자. *책 를 읽으며 공부중 [화이트 와인 품종] CHARDONNAY 샤르도네 지역, 테루아, 농작법에 따라 껍질

mildjewel.tistory.com

[달달한 화이트 와인 품종 추천]

https://mildjewel.tistory.com/173

 

달달한 화이트 와인 품종 추천 f.도르도뉴

오늘도 새로운 품종의 새로운 와인을 열었다. 오랜만에 화이트 와인을 샀고 새롭고 기분 좋은 경험을 했다! 이름 : Côtes de Bergerac 가격 : 4.31유로 (약 6,300원) 품종 : 세미용 소비뇽(Sémillon Sauvignon)

mildjewel.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