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러운보석 마쥬

반응형

뭔가 오랜만에 레드 와인을 산 것 같다.

저녁으로 돼지고기를 먹을 예정이어서

무조건 ! 레드 와인을 사고 싶었고

특히 보르도 지역 와인을 사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샀다. 보르도 와인 !


이름 : Château Haut Cabut Cuvée Camille

가격 : 5.95유로 (8,200원)

품종 : 카베르네 프랑

빈티지 : 2020

원산지 : 프랑스

 

이번에도 프로모션을 하는 와인을 샀다.

개인적으로 AOP 박힌 보르도 와인들을

대개 평타 이상은 친다고 생각한다.


@Google Maps

오늘 산 와인은 보르도 근처에 있는

Blaye 지역 와인이다.

 

이곳은 가론 강과 도르도뉴 강이 만나

대서양으로 나아가는 길목에 있는 지역이다.

 

보르도는 그 안에서도 다양한 곳에서 와인이 재배되고,

Blaye도 와인 생산지로 유명한 곳이다.


오늘은 오랜만에 돼지고기를 구웠다.

그런데 샐러드 말고 곁들일 음식이 없어서

그냥 고기와 샐러드만 먹었다.

 

돼지고기에 레드 와인 조합은

언제나 정답이 아닐까.

 

특히 보르도 지역 와인이라면

더할 나위 없을 것이다.

 

<와인 후기>

 

이 와인의 뒷라벨을 보면

품종이 카베르네 소비뇽이라고 돼 있다.

 

그런데 전반적으로 받은 느낌은 조금 달랐다.

우선, 향은 진한 루비색을 띠었다.

향에서는 나무향, 계피향, 꽃향 같은 것들이 진하게 느껴졌다.

 

타닌이 적절하다고 생각들었고,

약간은 쓰지만 그것이 내겐 좋았다.

 

까베르네 프랑 치고는 진한 느낌이었다.

최근에 루아르 지역의 카베르네 프랑 와인을 마셨을 때와는 전혀 다른 느낌이었다.

 

루아르 와인은 꽤나 연한 느낌이었는데,

이번 와인은 전혀 그렇지 않았다.

 

오히려 카베르네 소비뇽과 메를로가 블렌딩된 와인 같은 느낌이었다.

훈제맛? 같은 것이 느껴지는 보르도 특유의 맛이 전해져서

그것이 굉장히 만족스러웠다.


보르도 카베르네 프랑을 조금 더 마셔봐야겠지만,

루아르 카베르네 프랑과는 느낌이 확연히 달랐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두 지역 와인을 함께 사서 비교해 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다.

같은 품종인데 꽤나 다른 느낌이어서 흥미로웠고,

필자에겐 개인적으로 보르도 프랑이 훨씬 좋았다.

 

그럼 오늘 와인 리뷰는 여기서 끝!


[프랑스 루아르 카베르네 프랑 와인 리뷰]

https://mildjewel.tistory.com/185

 

프랑스 루아르 Loire 와인 리뷰 f.카베르네 프랑

토요일을 맞이해 새로운 와인을 열었다. 이 와인의 특징 세 가지는 다음과 같다. Loire, AOP, Cabernet Franc 이름 : Domaine des Rainettes Bourgueil 가격 : 5.70유로 (약 8,100원) 품종 : 카베르네 프랑 빈티지 : 2020

mildjewel.tistory.com

[프랑스 루아르 화이트 와인 리뷰]

https://mildjewel.tistory.com/190

 

산도가 좋은 화이트 와인 추천 | 슈냉 chenin | 루아르 와인

마트에서 새로운 품종의 와인을 발견했다. 요즘은 레드 만큼이나 화이트 와인도 매력적이어서 화이트 와인도 주기적으로 마실려고 한다. 오늘은 처음 마셔 보는 품종의 화이트 와인이다! 이름 :

mildjewel.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