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러운보석 마쥬

반응형

오늘은 집에 있는 날이어서,

단타 매매를 했다.

 

이번에 단타 매매를 하면서

어느 정도 규칙을 정했다.


1. 거래량이 많은 것만 매매하기

2. 5번에 나누어 분할 매수할 것

3. 손절은 빨리할 것

4. 원하는 가격대가 아니면 절대! 들어가지 말 것

5. 마감 전에 모두 청산하기


오늘은 VI가 걸리는 종목들 위주로 거래했고,

위 규칙들을 나름 잘 지키려고 했기 때문에,

나름 괜찮은 성적을 거둔 날이다.


1. 유니슨

 

@알파스퀘어 8월 27일 유니슨 주가

평균매입가 : 4,176원

평균매도가 : 4,325원

수익률 : +3.26%

 

오늘 거래량이 굉장히 많았고

기관들의 순매수가 이어졌다.

 

오늘 고점으로는 4,965원까지 갈 만큼

굉장히 기세가 좋았다.

 

필자는 중간 지점 쯤에서 매매를 하고 나왔다.

 

기세를 받을 때 충분하게

이득을 취하지 못해 아쉽지만,

나름 괜찮았다.


2. 필로시스헬스케어

 

@알파스퀘어 8월 27일 주가

평균매입가 : 4,995원

평균매도가 : 5,297원

수익률 : +5.73%

 

최근 계속 쩜상!을 하던 필로시스헬스케어가

오늘은 하방이었다.

 

오늘 매매한 다른 종목들은

다 VI가 걸리는 상승 종목들이었는데

필로시스헬스케어는 하방을 노리는 매매를 했다.

 

-20% 밑으로 내려오면 매수를 해서,

-15%~-18% 정도 범위에서

주로 매도를 했다.

 

거래량이 많고 워낙 변동성이 커서,

리스크가 컸지만,

단타를 하기엔 괜찮은 종목이었다.


3. 센트럴바이오

 

@알파스퀘어 8월 27일 센트럴바이오 주가

평균매입가 : 1,332원

평균매도가 : 1,355원

수익률 : +1.37%

 

필자는 VI가 걸린 이후

몇 분 안에 매매를 하고 나왔다.

 

워낙 변동성이 컸고,

하방 위험이 큰 것 같아,

매도를 빨리 처리하고 나왔다.

 

매도 완료 이후 주가의 방향을 보고,

손실을 안 본 게 다행이란 생각을 했다.


4. 제넨바이오

 

@알파스퀘어 8월 27일 제넨바이오 주가

평균매입가 : 5,373원

평균매도가 : 5,530원

수익률 : +2.62%

 

점심 때 갑자기 VI가 걸리며

탄력을 받았다.

 

수익을 거두긴 했지만,

가장 아쉬움이 큰 종목이다.

 

상승할 때, 거래량도 쏟아졌고,

충분히 더 있을 수 있었는데,

지레 겁을 먹고 빠졌다.

 

매도 이후 +10% 이상 주가가 상승했는데,

제대로 기회를 못 잡은 것 같아 아쉬운 종목이었다.


5. 청담러닝

 

@알파스퀘어 8월 27일 청담러닝 주가

평균매입가 : 28,608원

평균매도가 : 29,650원

수익률 : +3.35%

 

오늘 전반적으로 방향이 좋은 청담러닝이었다.

 

장중에는 별로 관심이 없었다가,

장 막판 교육주들이 전체적으로 상승세를 타서,

빠르게 매매하고 나왔다.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 많이 나오고 있고,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 이슈가 진행중이라,

앞으로 교육주들이 어떻게 될 지 궁금하다.


6. 디지캡

 

@알파스퀘어 8월 27일 디지캡 주가

평균매입가 : 5,435원

평균매도가 : 5,840원

수익률 : +7.15%

 

VI가 걸리고 순간적인 상승세에

매매를 하고 나왔다.

 

전적으로 운이었다.

 

저 정도로 오를 거라곤 전혀 생각 안 했는데,

갑자기 매수세가 쏟아졌고,

얼떨결에 매도를 눌러,,,

수익이 났다.

 

너무 호가창이 빠르게 움직여서

당황스러울 정도였다.


7. 나노스

 

@알파스퀘어 8월 27일 나노스 주가

평균매입가 : 4,638원

평균매도가 : 4,570원

수익률 : -1.76%

 

오늘 유일하게 손실이 난 종목이고,

원칙대로 하지 않은 종목이었다.

 

어제 장 마감 때 흐름이 좋아서,

오늘 장이 시작하자마자 거의 바로 샀다.

 

어제처럼 거래량이 많을 줄 알았는데,

오늘은 형편없었다.

 

처음 물린 상태에서 큰 변동 없이 진행됐고,

오늘은 별다른 움직임이 없을 것 같아

매도 처리했다.

 

원칙대로 하지 않은 종목들은

언제나 손실이 난다.


이렇게 오늘은 7종목을 거래했고,

장 시작부터 쭉~ 계속 매매를 했다.

 

모처럼 하루종일 시간이 나서,

단타를 계속 해봤는데,

친구들과 카톡을 하면서 하니

재미도 있었다.

 

오늘 매매 일지는 끝!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참고만 하시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